이사장 인사말

홈공단소개이사장 인사말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이 주역이 되는 날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김흥빈입니다.

지난 2014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새롭게 출범한지도
어느덧 5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5년이라는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우리 공단은 6개의 지역 본부, 59개의 센터를 운영하며
현장 밀착형 조직으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2조원 규모의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을 통해
소상공인만을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직접적인 지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은 서민경제의 근간이자 우리나라의 핵심 원동력입니다.

우리나라 전체 일자리의 38%를 차지하고 있는 소상공인과, 우리 역사와 문화의 장인 전통시장이 살아나야 국민경제의 활성화를 지향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3년 생존율이 10%만 높아져도 27만개의 일자리가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이 이를 방증합니다.

오늘날 급속도로 변하는 시장 환경과 대형 유통업계의 등장은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민첩하게 대응하기 어려운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 경제의 새로운 질서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전환점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은 블루오션으로 재기할 수 있습니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이들의 고유한 가치를 통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변화를 예측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주인은 바로 소상공인과 시장상인 여러분입니다.

전국 사업체의 약 87%에 달하는 605만 소상공인과 1,500여개 전통시장이 국민경제의 주역으로서 자생력을 갖추는 것, 그것이 우리 공단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그 목표를 위해 공단은 소상공인 경영역량 강화, 성장기반 조성, 공동화 기반 구축을 통해 끊임없이 상생의 길을 모색할 것입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 여러분, 우리는 여러분의 성장과 안정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풀뿌리로서 여러분들의 앞날을 지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김흥빈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