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홈공단소개고객만족핵심서비스 이행표준

1. 소상공인(전통시장) 교육
지원내용
업무절차 서비스가치 이행표준
교육신청 편리성 교육프로그램애 대한 매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겠습니다.
적극성 교육 신청의 편의를 위해 온·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진행 편리성 광역별 교육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교육으로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전문성 교육강사 선정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사후관리 적시성 교육 프로그램 및 운영에 대한 고객 의견 수렴을 위해 해당 과정 수료에
고객만족도 조사를 하여 이용만족도를 95.8점 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2. 나들가게 사업
지원내용
업무절차 서비스가치 이행표준
신청접수 편리성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60곳)를 통해 신속하게 신규 나들가게 전환 신청이 접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적극성 지역센터 직원들이 친절하게 신청절차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결과통보 신속성 지역센터 직원들이 친절하게 신청절차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육진행 편리성 전문업체를 통해 나들가게 POS 프로그램을 설치해 드립니다.
전문성 나들가게 POS 프로그램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점주들을 위해
전문업체에서 직접 점포를 방문하여 POS교육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사후관리 적시성 나들가게 POS 프로그램 애로사항 발생 시 나들가게 기술지원센터(1566-9082)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하여 POS시스템 가동율을 99.89%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3.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지원내용
업무절차 서비스가치 이행표준
가맹점신청 신속성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신청문의에 대하여 48시간 이내에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성 상담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확대하겠습니다.
가맹점등록 적극성 단계별(접수, 등록결정) 진행상황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편리성 가맹등록에 필요한 구비서류의 최소화를 위하여 유관기관과의 협조(행정공동망 이용)를 강화하겠습니다.
결과통보 신속성 가맹점 신청일로부터 가맹점 결정에 대한 통보기한 내(15일)처리 결과 통보율을 90% 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적극성 가맹점 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SMS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사후관리 적극성 개별 가맹점 운영 정보(영업, 폐업)를 지자체와 상인회를 통해 정기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4. 정책자금융자
지원내용
업무절차 서비스가치 이행표준
융자상담 신속성 고객의 정책자금융자 관련 질의에 대하여 48시간 이내에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성 상담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확대하겠습니다.
신청접수 적극성 단계별(접수, 평가, 지원결정) 진행상황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편리성 각종 필요서류에 대한 원스톱(One-stop) 지원이 가능토록 유관기관과의 협조(행정공동망 이용)를 강화하겠습니다.
결과통보 신속성 지원결정에 대한 통보기한 내에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적극성 대출금 예정입금 일정과 금리를 정확하게 안내하여 고객의 자금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 고객만족도조사(PCSI)에서 88.3점 이상 유지하겠습니다.
사후관리 안전성 전문가를 통한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잠재적 부실을 예방하겠습니다.
적극성 각종 증명서(소상공인정책자금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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