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설 명절, 값싸고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전통시장으로! 조회수 354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2-20

설 명절, 값싸고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전통시장으로!

 - 13일(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 통인시장 방문해 설 명절 전통시장 이용촉진 위한 캠페인 진행

 - 지난 한 달 간, 일자리 안정자금 및 전통시장 위한 현장홍보만 360회에 달해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13일(화) 오후 5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통인시장에 방문해 ‘설 명절 전통시장 이용촉진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ㅇ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행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과 공단 임직원, 통인시장 상인회 정흥우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장보기행사 및 전통시장 지원정책(△온누리상품권, △일자리 안정자금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 그간 공단은 매년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와 이용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대책을 마련해 왔다. 

 

 ㅇ 지난달 30일에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설 제수용품 가격조사’에 따라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약 24.7% 저렴하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ㅇ 2월 14일까지는 설 명절을 맞아 온누리상품권 개인현금 구매 시 10%의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ㅇ 지난 9일부터는 공단본부와 6개 지역본부, 59개 지역 센터에서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등 지원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현재까지 약 80곳의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찾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ㅇ 특히 지난달부터 일자리 안정자금과 전통시장·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온 공단 임직원들의 현장홍보가 한 달 간 약 360회에 달할 만큼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이날 통인시장을 찾은 김흥빈 이사장은 시장 안을 돌며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고기, 건어물 등 설 제수용품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을 독려했다. 

 

 ㅇ 또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토로하는 상인들에게는 위로의 말을 전달하고, 소상공인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의 취지와 지원 내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 현장에서 김 이사장은 “설 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과 같은 좋은 기회를 적극 활용해, 많은 분들이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을 애용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