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특성화사업 정책토론회 개최 조회수 149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15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특성화사업 정책토론회 개최

오는 12일(화),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토론회 진행

지난 수년간의 특성화사업 성과분석과, 향후 정책수립을 위한 국회·정부·기관·민간의 다양한 고민과 토론 이루어져

 

□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곽대훈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달서구甲)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특성화사업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ㅇ 이번 토론회는 「전통시장 육성 프로젝트 : 특성화시장 향후 정책,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9월 12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ㅇ 지난 수년간 추진되어온 ‘전통시장 특성화사업’의 성과보고와 함께, 향후의 정책 개편방안에 대한 전통시장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도 함께 진행되었다.

 

□ 이날 토론회에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장병완 위원장을 비롯하여, 곽대훈 의원,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차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 외 전국 각지의 상인회 대표 및 전통시장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 곽대훈 의원은 이번 토론회와 관련하여, 전통시장의 위기에 맞서 다양하게 진행된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에 대한 성과를 돌아보고, 시대흐름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실질적인 발전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이러한 자리를 준비했다며, 토론회를 통해 소비자와 상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정책수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ㅇ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차관도 본 토론회를 통해 논의되는 사항을 귀담아 듣고, 향후정책 수립 시 적극 반영하여 서민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꼭 필요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번 토론회의 좌장은 중앙대 경제학부 이정희 교수가 맡았으며, 발제는 곽주완 본부장(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강헌수 소장(공생도시상권재생연구소)이 진행하였다.

 

 ㅇ 토론위원으로는 경북대 경영학부 장흥섭 교수, 가톨릭대 경영학부 김기찬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시장상권과 조재연 과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민권 상임이사가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 한편, 이번 토론회의 주관을 맡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공단이 전국 전통시장과 시장 상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며, 

 

 ㅇ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