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여성상인, 전통시장에 색깔을 입히다. 조회수 1507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08
여성상인, 전통시장에 색깔을 입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4일(월) 2017년 전국 여성상인 워크숍 개최
전국 여성상인 200여명,‘전통시장 3대 서비스 혁신 대국민약속’결의 다져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9월 4일(월) 오전 11시 30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7년 전국 여성상인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ㅇ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여성상인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색깔 있는 전통시장 만들기”를 주제로,

 ㅇ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선도할 여성 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섬세한 여성 특유의 리더십 개발을 위해 마련되었다.

□ 본 워크숍에서는 컬러마케팅 전략, 점포VMD(visual merchandiser)특강 등이 포함된 ‘색깔있는 우리시장 만들기 프로그램’, CS특강 및 친절서비스교육 등 워크숍 주제에 맞춰 다양한 특강과 행사가 마련됐다. 

 ㅇ 이외에도 ‘우리시장 특색으로 물들이기’ 방안에 대한 분임별 토의시간을 갖고, 전통시장 활성화 및 선진시장 벤치마킹 계기를 가졌다.

□ 또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참여 여성상인 전원이 ‘’전통시장 3대 서비스 혁신 대국민 약속“ 서약식을 갖고, 

 ㅇ 전통시장 대국민 고객서비스를 개선하는데 여성상인이 주체가 되어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ㅇ ‘전통시장 3대 서비스 혁신 대국민 약속’은 전통시장 고객들의 불편사항으로 꼽혀 왔던 3대 분야의 서비스를 개선하여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캠페인으로, 

 ㅇ ① 카드결제와 현금영수증 발행이 편리한 시장, ② 가격 및 원산지 표시가 명확하고 환불·교환이 수월한 시장, ③ 위생·청결에 늘 유의하는 친절한 시장이라는 내용으로 서비스 개선의 결의를 다졌다. 

□ 한편,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통시장 변화에 주도적 역할을 할 여성 상인들의 노력을 현장에서 보여주시길 기대한다.”며,

 ㅇ “앞으로도 여성상인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