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사제도 개선을 위한 초석을 다져 조회수 126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0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사제도 개선을 위한 초석을 다져

소진공, 최신 인사트렌드 및 혁신사례 공유를 통한 인사제도 개선 노력

3일(금), 공단 내부 인사제도의 고도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11월 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공단 서울전용교육장에서 공공·민간기관 인사담당자와 교수 및 노무사를 초청하여 인사제도 선진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ㅇ 김흥빈 이사장 주재 하에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각 기관,기업 및 학계에서 인사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문가 6명이 참석하여 최근 인사제도의 트렌드와 혁신사례 발표, 기관별 인사제도 운영현황과 개선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 인사비리 및 부정청탁 등의 부정적인 여론에 대해, 공단 내부 인사제도의 고도화를 통한 투명성과 고객만족도 증대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ㅇ 특히, 공단의 현행 인사제도 중 ‘승진’과 ‘전보’를 중심으로 문제점을 진단하고 공공·민간기관의 우수 인사제도 및 트렌드의 공유를 통해 공단 인사제도의 개선을 도모하고자 다각적인 토론이 이루어졌다.

 

□ 이날 참석한 기관 인사담당자 및 전문가들은 신규제도 도입 및 변경, 원칙과 기준 확립으로 제도운영의 타당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부직원들의 공감하고 포괄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제도가 설계되어 운영될 때 가장 큰 효과와 만족을 불러올 수 있다고 입을 모아 강조하였다.

 

  ㅇ 더불어, 인사와 관련된 정기협의회 대상을 확대하는 등 내부직원의 의견경청 기회를 넓히는 것이 인사에 대한 불만을 줄이는 것은 물론, 투명성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김흥빈 이사장은 “현재 공단은 3개 기관이 통합되어 불과 3년이 지났으며, 통합 전 각각 상이한 제도를 운영해온 결과,  불협화음이 발생하는 것도 사실이다”며, 

 

  ㅇ “공단은 이런 불협화음을 조속히 제거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직원들의 참여를 통한 의견수렴으로 투명한 인사제도 운영을 위한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