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조회수 1630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8-11

소진공,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21일,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 등 심도 있는 논의 이루어져 

직원 역량강화 체계에 선진사례 적용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 방안 도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7월 2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소상공인 서울전용교육장에서 교육 분야의 학계, 기관,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공단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ㅇ 이번 간담회는 김흥빈 이사장 주재로 직원 교육 관련된 학계 및 업계 외부 전문가 5인이 참석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현 정부 들어 추진중인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대비하여 향후 정규직 직원의 역량을 극대화 하고

 

 ㅇ 국내외 기업·기관의 우수한 직원 역량강화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공단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특히, 전국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공단의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인적자원개발 대책을 발굴하는 것을 주제로, 

 

 ㅇ 공단의 직원 교육현황 체계 분석, 국내외 직원 역량강화 우수 사례 및 최신 트렌드 공유, 공단 직원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 이날, 한양대 백동현 교수 등 전문가들은 공단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ㅇ 공단 인재상 및 교육체계도를 수립하고 인재상에 맞는 직원 선발 및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ㅇ 생애주기별 교육, 직무별 역량강화, 조직단위별 경력개발 등 체계화된 조직 역량강화 제도를 도입 할 것을 제안하였다.

 

 

□ 한편, 김흥빈 이사장은 “발전된 직원 교육체계를 마련하여 향후 정부 정책에 부흥하여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 서비스를 한단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향후 직원 교육계획수립에 있어 이번 간담회 내용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ㅇ 공단은 향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준비를 위해 정부에 협조를 구하고 예산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기로 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