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명품마케팅 활용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조회수 1819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0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명품마케팅 활용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7일(목), 소상공인 명품마케팅 사례와 전략분석 등 심도있는 의견 나눠
소상공인 활용 가능한 명품마케팅 전략 및 공단 지원방안 검토 이루어져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9월 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소상공인전용교육장에서 마케팅 분야 학계, 기관,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소상공인 명품마케팅 활용방안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ㅇ 간담회는 김흥빈 이사장 주재 하에 진행되었으며, 명품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고 있는 소상공인과 마케팅 분야 연구자 및 교수, 명품강소기업육성사업 참여기관 전문가 4인이 참석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양극화 해소를 위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방안의 하나로 명품마케팅의 소상공인 활용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ㅇ 특히, 소상공인 명품마케팅 사례 및 전략분석을 통해 대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명품마케팅 전략을 소상공인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ㅇ 소상공인이 활용 가능한 명품마케팅 전략과 이를 위한 공단의 지원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가 이루어졌다.

□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소상공인이 명품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품질 및 A/S관리가 중요하며, 1%에 집중하는 주력시장 세분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ㅇ 또한, 소상공인 명품마케팅 지원방안으로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분야 지원과 명품샵 입점·운영지원방안이 도출되었다.

□ 한편,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 내용을 토대로 소상공인이 경기불황을 타파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으로 명품마케팅을 능동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하며,

 ㅇ “공단은 앞으로 소상공인 명품마케팅활용 사업화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