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다. 조회수 124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25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다. 
21일(목), 세종 전의면에서‘농촌 일손돕기’로 사회공헌활동 진행
김흥빈 이사장, 전의면 다방2리의 명예이장으로 위촉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9월 21일(목) 오전 10시,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다방2리에서 전사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ㅇ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지역사회에 대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도시-농촌 간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다방2리에 모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임직원 40여명은 마을의 밤 수확을 지원하고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ㅇ 32개 가구로 구성된 다방2리는 70세 이상의 주민이 84%에 달할 만큼 인구감소와 고령화를 겪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ㅇ 활동현장에 함께 자리한 다방2리의 김정기 이장은 “마을에 젊은 사람이 많이 부족하다보니 농번기에는 늘 일손이 부족하다.”며 농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ㅇ 공단 임직원은 어려운 농가의 현실을 직접 보고 들으며 지속적인 교류의 필요성을 다시금 느끼고, 수확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014년 설립 직후부터 현재까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ㅇ 도농상생 농촌지원활동 이외에 △농산물 공동구매, △방범활동, △사회취약계층 지원, △사랑의 바자회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국적으로 실시 중 이다.

□ 한편, 공단은 지난해 지역발전의 불균형을 해소의 일환으로 도시-농촌간의 상생을 도모, 세종시 전의면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ㅇ 이에 전의면에서는 김흥빈 이사장을 명예이장으로 위촉,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다방2리 마을회관에서 ‘명예이장 위촉식’을 갖았다. 

 ㅇ 위촉식에는 전의면장 허성무, 전의농협 조합장 고진국, 다방2리 이장 김정기 등 전의면 마을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밝혔다.

□ 이 자리에서 김흥빈 이사장은 “공단은 지역별로 특화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ㅇ “오늘 이 자리가 도시-농촌 간 상생을 위해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