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제 14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조회수 1023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30

제 14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10월 27일(금)~29일(일), 3일간 강원도 정선종합경기장에서 개최
총 115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참여, 다채로운 행사 눈길 끌어

 

□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10월 29일(일) 정선종합경기장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정선군(군수 전정환)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10월 27일(금)부터 3일 간 정선종합경기장에서 열렸으며,

 

 o  84개 전통시장과 26개 팔도 먹거리 시장 등 총 115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이 참여했다.

 

□ 27일(금)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한 유공자와 우수시장 등에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o  제주동문재래시장 김원일 상인회장이 최고 영예인 ‘산업포장’을 수상하였고, 그 외 대통령 표창 8명 등 모두 81명에게 포상이 수여되었다.

 

□ 이번 박람회는 팔도에서 모인 전국 전통시장의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전시관과, '우리 시장 뽐내기' '가수왕 선발대회' 등 각 시장에서 준비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가 풍성하게 이어졌다.

 

 o  또한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1-TV '6시 내고향‘을 통해 전통시장을 홍보하고,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의 열기를 전국방송을 통해 알리는 등 전통시장 홍보를 위한 최대 규모의 행사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박람회에 참여한 전통시장들은 전통시장관, 청년상인관, 대학협력관 등 분야별로 전시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특성화관을 통해 전통시장의 대표적인 지원정책인 글로벌 명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골목형시장을 소개하고 직접체험을 통해 특화상품을 홍보했다.

 

 o  아울러, '제 8회 전통시장 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그간의 전통시장 육성지원 사업 우수성과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등 전국 전통시장상인 및 일반참가자 500여명이 참석하여 상인들 간의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사례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중 하나인 정선에서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o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열정을 알리고, 전국 우수 전통시장의 역량을 널리 알리는 축제의 장이었다.”고 밝혔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