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17 기금운용평가‘우수’등급 달성 조회수 136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0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17 기금운용평가‘우수’등급 달성

 - 2015년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신설이후 첫 평가에서 우수 등급으로 쾌거

 - 자산운용과 위험관리 체계의 효율적 운영으로 높은 평가 받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이 2017회계연도 기금운용평가(자산운용부문)에서 ’우수‘등급을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ㅇ 지난 2015년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 강화를 위해 신설된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은 연간 2조원의 규모로,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경쟁력 강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기금운용평가는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운용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기금정책 수립 및 제도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공단의 자산운용 체계, 정책, 집행 및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우수’등급으로 평가받은 것이다.

 

 ㅇ 특히 기금신설 이후 최초의 평가임에도 이같이 높은 등급을 획득한 점은 주목할 만하다. 공단은 단기자금의 특성상 기금 수익성 제고에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ㅇ 외부전문가를 통한 자문과 모니터링, 철저한 자금 유출·입 분석을 통해 타 기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점과, 기금규모가 크지 않은 중형기금임에도 △자산운용과 리스크관리 조직을 분리해 독립적으로 운영한 점 등이 높게 평가되어 ‘우수’ 등급을 받았다.

 

□ 한편, 김흥빈 이사장은 “앞으로 공단은 전문직위제 도입을 통해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운용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위원회 기능을 강화하는 등 자체적인 보완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