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개최 조회수 2216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8-1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개최
제 8기 블로그 기자단 총 75명 선정해 각 지원사업별 집중홍보
김흥빈이사장,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의 도화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당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9일(수) 오전 11시, 숙명여대 입구에 있는 N90 강연장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블로그기자단’을 발족하였다.

 ㅇ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 8기에 선정된 블로그기자단은 총 75명으로,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었다.

 ㅇ 이들은 앞으로 특색 있는 전국 전통시장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게시해 국내 네티즌들에게 전통시장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ㅇ 또한 전통시장 홍보 외에도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알리는 등 지원이 필요한 전국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공단은 그간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해왔다.

 ㅇ 그러나 비교적 오프라인에 집중되던 기존의 홍보방법에 대한 변화의 필요성을 인지, 올해는 온라인을 통한 정책 및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전달을 강화하여 온·오프라인 홍보의 균형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 우선 전통시장 전문 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와 소상공인 전문 블로그 ‘소상공인의 장’을 통합하여 운영함으로써, 대외 블로그 창구의 일원화를 추진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ㅇ 통합된 블로그는 ’15년 1,510명, ’16년 1,737명이던 일평균 순방문객수를 올해 약 15% 상향된 수치인 2,000명이 방문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한다.

 ㅇ 이에 이번 블로그기자단은 기존 20명에서 75명으로 확대하여 모집하였으며 지역별로 구분되던 과거 운영방식에서 탈피하여 문화관광형시장과 골목형시장, ICT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등 지원 사업별로 기자단을 분류·배치, 각 사업에 대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ㅇ 더욱이 이번 블로그기자단은 각계 각 층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온 경험자들이 지원해 콘텐츠 품질 역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이날 제 8기 블로그기자단을 독려하기 위해 자리에 참석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ㅇ “국내 인터넷 사용자가 4천만 명을 돌파한 현 시대에 정보 수집을 위한 온라인 활용은 가장 기본이 되었다. 전통시장 현장의 소식과 이야기들을 홍보하고 정보를 전달해 준다는 점에서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ㅇ “최근 전통시장의 매출이 점차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블로그기자단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의 도화선이 될 수 있도록 한분 한분이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