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혁신형 일자리 창출위해 새롭게 달린다. 조회수 2654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1-1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혁신형 일자리 창출위해 새롭게 달린다.

3일(수), 공단본부에서 중장기 운영방향을 위한‘비전선포식’개최

‘열정+5℃! 국민경제의 내일을 봅니다’..5대 핵심가치 활용한 슬로건 제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1월 3일(수), 대전에 위치한 공단본부에서 기관의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제시하는「소상공인·전통시장 혁신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전선포식」을 개2최하였다.

 

 ㅇ 공단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전국상인연합회 박정원 서울지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뜻 깊은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 2018년 새해에 개최된 이번 ‘비전선포식’은 새 정부의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정책을 반영한 기관의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여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공단은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국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미션 아래, 

 

 ㅇ “성장과 활력으로 서민경제의 내일을 여는 희망·행복의 동반자”로 나아가겠다는 기관의 비전을 선포하였다.

 

 ㅇ 또한 공단의 5대 핵심가치인 ①변화와혁신(Change/Innovation) ②도전(Challenge) ③협력(Coopertation) ④상생(Coexistence) ⑤고객현장(Communicate)을 담아,

 

 ㅇ ‘열정 + 5℃! 국민경제의 내일을 봅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소상공인의 따뜻한 대변인이 될 것을 약속했다.

 

 ㅇ 이날 행사에는 수원 못골시장 ‘줌마불평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자리에 참석한 소상공인연합회와 전국상인연합회, 공단의 관계자들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 한편, 비전선포식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우리가 찾는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그간 많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분들을 만나왔다.”며, 

 

 ㅇ “이제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기반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 공단은 경제 양극화와 최저임금 인상과 같은 문제로 경영환경에 어려움이 가중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실효성 있는 혁신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