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조회수 144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2-1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13일(화), 소진공 - 은행 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활성화와 함께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의 경영상 어려움 해소 기대

   * 은행명 :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가나다 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13일(화)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 대표자들과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으로 

 

  ㅇ 노동자 30인 미만 사업(주), 월 보수액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고용한 사업주에 한해 지원 가능한 제도이다.

 

 □ 이번 협약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활성화와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효율적인 연계·운용을 위해 마련되었다.

 

  ㅇ 주요협약 내용은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 사업장 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등이며, 협약 직후부터 각 기관에서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ㅇ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수급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긴급자금*’을 신규로 편성하여 우선 지원할 계획인 가운데,

     * 고정금리 2.50퍼센트, 2년 거치·5년 상환, 기업당 최대 7천만원

 

  ㅇ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한 협약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 확대 및 소상공인긴급자금 연계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한편,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 소상공인이 확대되어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경영부담을 줄이는 한편, 소상공인 정책자금 연계지원으로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 앞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