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청년상인의 아이디어가 한가득! 청춘장터로 가자~고(Go)! 조회수 973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21
청년상인의 아이디어가 한가득! 청춘장터로 가자~고(Go)!

- 22일(금)부터 3일간 강원도 정선에서 전국 5일장 박람회 개최
- 창업에 성공한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청춘장터’첫 선..아이디어 상품, 캠핑축제, 야시장 등 풍성한 볼거리 기대
- 16명의 예비 청년상인,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 위한 공개오디션 최종관문인‘실전 테스트마켓’도 운영 


□ 강원도 정선에서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 상품과 퓨전 먹거리를 판매하는 “청춘장터”가 열린다.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오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정선에서 열리는 전국 5일장 박람회에서 청년상인들로 구성된 “청춘장터”가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ㅇ 전통시장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상인들의 성과와 성공사례를 알리고, 시장수요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 위해 기획된 “청춘장터”에서는, 

ㅇ 전국 전통시장별 대표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푸드 트럭과 연계한 캠핑축제와 야시장이 열리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방문객의 기대를 높일 예정이다.

□ 한편, 이번 청춘장터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청년상인 육성사업」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청년상인 36명과 청년상인 후보 등 총 52명의 청년들이 참여한다.

ㅇ 특히 전국에서 공개오디션의 형태로 진행된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의 청년상인 후보들은 이곳에서 ‘실전 테스트마켓’을 통해 사업의 최종 선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ㅇ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마지막 관문에 오른 16명의 후보들은 현장에서 아이템에 대한 경쟁력과 고객 반응도, 영업태도 및 서비스 등에 대해 고객들의 평가를 받게 된다. 

ㅇ 쑥타르트와 치즈타르트로 지난해 이마트 스타상품에 선정된 강화중앙시장의 ‘강화까까’ 이경화(남, 31세)대표는, “오랜 경험을 가진 선배님들과 신선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청년상인들이 서로의 장점을 벤치마킹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 같다.”고 말하며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 전국 17개 시·도 60개 전통시장 및 청년상인 등 100여개 시장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조선 저잣거리를 재현한 전통시장 특화상품들이 전시·판매되며, 화전민 음식 등 지역 대표 먹거리 존도 운영된다. 

ㅇ 행사기간 중 운영되는 정선아리랑열차를 타면 기차여행의 맛, 시골 장터의 멋과 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ㅇ 내용 및 교통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정선군(www.jeongseon.go.kr)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의 홈페이지에서 참조 가능하다.

   * 아리랑열차(a-train.7788.co.kr) : 청량리~정선아라리역 간 매일 운행(250석,  08:25, ~09:00경 출발)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