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상생·협력·소통하는 전통시장 만들자..전국 상인대표 워크숍 개최 조회수 128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7-11

상생·협력·소통하는 전통시장 만들자..전국 상인대표 워크숍 개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1일(수) 경남 거제에서 2018년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 개최 

 - 전국 상인대표 및 관계자 500여명 참여, 상생과 소통을 통한 활성화 방안 모색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7월 11일(수) 경남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018년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을 개최했다.

 

 ㅇ 전국 상인대표 및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상생과 소통, 협력하는 전통시장”을 통해 젊고 건강한 전통시장의 모습을 만들기 위한 전국 대표 상인 네트워크의 장으로 마련됐다. 

 

 ㅇ 특히, 금번 워크숍에서는 “상생과 소통을 통한 행복한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주제의 스타강사 특강은 물론, SNS를 활용한 상권 활성화 사례 등의 특강을 통해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마련하여 대표 상인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 현재 우리나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지하상가 포함) 수는 1,660여 개, 점포 수는 26만 여개이며, 상인 수는 전국 기준 47만 명에 달한다. 

 

 ㅇ 이와 관련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선도할 역량 있는 상인 육성을 위해 혁신상인 육성을 위한 상인대학원, 찾아가는 현장교육 상인대학, 전통시장의 세대교체를 위한 가업승계 아카데미, 우수사례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상인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한편, 공단은 지난 4월 고용위기지역으로 선포된 통영과 군산을 찾아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청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ㅇ 당시 김흥빈 이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위기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공단의 역할을 고심하다 이번 상인워크숍을 거제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ㅇ 김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단은 그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선도하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개발·추진해왔으며, 이와 함께 상인대표 여러분의 많은 노력이 변모하는 전통시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며, “이 자리를 계기로 각 시장의 발전방향과 방안을 함께 모색하여, 전통시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