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 정책자금 서류제출,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조회수 620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02

소상공인 정책자금 서류제출,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오는 6일(월)부터 소상공인정책자금 제출서류  온라인 전송 서비스 도입
 - 직접제출 서류감소로 자금 이용 편의성 제고 도모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이 오는 6일(월)부터, ‘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

 

 ㅇ ‘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이용과정에 발생하는 오프라인 서류제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이에 정책자금을 신청하고자하는 소상공인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출증빙서류, 재무서류 등의 서류에 대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제출이 가능해진다.

 

 ㅇ 온라인으로 제출이 가능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표준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주민등록초본·등본 등의 필수서류 14종과, 법인세신고내역,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등 추가 요청서류 10종이다. 단, 신청자금의 특성에 따라 요구되는 제출 서류는 상이할 수 있다.

 

□ 공단은 지난 2015년부터 연간 약 1조 6천억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운영하며, 성장가능성은 있지만 담보력이 없어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ㅇ 특히 소상공인정책자금은 시중은행보다 낮은 금리와 상환 조건으로 지난해 기준, 총 64,497개 업체의 경영애로를 지원해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성장에 있어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

□ 공단의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직접 방문으로 제출하던 필수 서류 중 최대 5만 여건의 서류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 ’17년 신청업체 기준(10,330건) 중 개인 7545, 법인 2785건에 대한 필수 징구 서류

 

 ㅇ “공단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 제출서류 확대, 징구서류 통·폐합 등의 제출서류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