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 위한 결의대회 개최 조회수 696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06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 위한 결의대회 개최

 - 6일(월), 대전 공단본부서‘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개최 

 - 채용방식 및 제도정비 통해 공공기관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 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6일(월) 오전 10시, 대전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채용비리 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ㅇ 이번 결의대회는 채용비리 근절 의지를 표명하고 서약을 통해 채용 비리 근절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윤리경영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이날 공단은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채용비리 근절 서약서’를 선서하고 투명한 채용문화 정착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 한편 공단은 기관의 직원채용과 관련해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추진해오고 있다.

 

 ㅇ 지난 2016년부터 학력, 어학점수 등을 기입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한 공단은, 

 

 ㅇ 채용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선입견 및 차별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수행능력 중심의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ㅇ 또한 올해부터는 채용의 전(全)과정을 외부 전문기관에 일임(一任)함으로써 보다 투명하고 객관적인 채용을 진행, 올 상반기 33명의 직원을 채용한 바 있다. 

 

 ㅇ 이 밖에도 △비리연루자의 즉시 업무배제 및 퇴출, △비위면직자 채용결격사유 마련, △채용심사 제척·회피 범위의 강화, △채용 전체 과정의 감사인 상시 감사권한 부여 등의 채용 관련 제도를 대폭 정비하며, 기관의 윤리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ㅇ “전 임직원은 모든 일에 있어 공정한 업무수행을 바탕으로, 공단의 청렴한 채용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하면서,

 

 ㅇ “공단은 채용비리 근절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공공기관 본연의 임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