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서울시 등 6개 기관,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13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9-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서울시 등 6개 기관,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 13일(목), 2018 서울 도시재생엑스포 개막행사에서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공단은 마장축산물시장의 산업구조 고도화, 신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협력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CJ ENM(이성학), 한국전력공사(부사장 박형덕),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 한양여자대학교(총장 이보숙), HUG 주택도시보증공사(본부장 김기돈), 성동구청(구청장 정원오)이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3일(목) 오후 1시, 서울광장에서 방송인 김미화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2018 서울 도시재생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하여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ㅇ 이번 협약은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협약 당사자 간 도시재생사업이 내실 있게 수행될 수 있도록 협력함을 골자로 한다. 

 ㅇ 마장시장은 수도권의 축산물 유통을 담당해 온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축산시장으로 최근 사업지역과 낙후된 주거지역이 섞여있고, 위생시설이 취약해 도시정비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어왔다. 

 ㅇ 따라서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마장축산물시장이 영세·재래산업구조 재편, 소상공인 협업, 협동조합 육성 및 교육,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과 관련한 사업추진을 지원함으로써 산업구조 고도화, 신산업 생태계 조성 및 지역공동체 역량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ㅇ 아울러 서울시와 성동구는 협약당사자들이 지속적이고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전반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다하고, HUG는 재생거점 조성사업, 주거지 소규모정비사업, 상가 리모델링, 창업시설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는 다양한 주체에게 주택도시기금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한국전력공사는 산업구조개선, 에너지 신사업연계 및 이와 관련된 산업육성. 창업교육 등을 위한 공간조성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 공단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정책자금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