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18 경영교육 우수사례집 발간 조회수 38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3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18 경영교육 우수사례집 발간

 

 - 경영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통해 플라워샵 ‘제이블라썸’ 대상 선정 
 - 총 20건의 우수사례 담긴 사례집...11월 초 온·오프라인 통해 배포 예정집 발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이 경영교육 우수사례집을 발간하며 올 한해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한다.

 

□ 공단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그간 경영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ㅇ 약 2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66명이 지원하였으며, 현장평가와 최종 역량평가를 거쳐 최종 10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ㅇ 대상에는 △제이블라썸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주스앤그로서리, △메이드마인드가, 우수상에는 △(주)로킹씨앤씨, △농업회사법인(주)동방이 각각 선정되었다. 

 

 ㅇ 장려상은 5곳으로 △덤인부산중앙점, △해뜰, △우드컨츄리, △빛나라뷰티, △우리겨레협동조합이 선정되었다.

 

□ 특히 제이블라썸(대표 양정현)은 수원에 위치한 플라워샵으로, 지난해 9월 “선물포장&플라워포장” 전문기술교육 수료 이후 추진성과와 사업주의 경영 마인드, 향후 자기계발 계획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ㅇ 양정현(39세,여) 대표는 “공단의 경영교육을 수료한 후 꽃 포장 방법에 감성디테일을 반영해 제품을 제작했다. 차별화된 포장을 통해 방문객이 늘어나며 백화점에도 입점해 이전에 비해 월 평균 매출액이 200%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시상식은 경영개선 및 사업주의 역량강화 등 사업지원 이후 발전된 모습을 통해 모범사례로 선정된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고자, 지난 25일(목) 경남 거제에서 진행되었다. 

 

 ㅇ 수상자에게는 총 600백만원의 상금과 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했으며,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건의 우수사례가 포함된 ‘2018 소상공인 경영교육 우수사례집’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 김흥빈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개선 및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여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