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눔 문화 확산하는 아름다운 하루 조회수 457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1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눔 문화 확산하는 아름다운 하루

 - 지난 9일(금), 아름다운 가게에서‘아름다운 하루’바자회 개최

 -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 총 774점, 수익금 전액 기부



□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 임직원이 나섰다.

 

□ 공단은 지난 11월 9일(금) 오전, 대전 서구 탄방동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에서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를 진행하였다.

 

 ㅇ 아름다운 가게는 지난 2002년 10월 설립된 사회적 기업으로, 기부 받은 중고품을 판매해 마련한 기금을 사회자선이나 공익사업에 쓰기 위해 창설되었다.

 

□ 사회적 가치 실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바자회에는 대전충청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공단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하루’를 만들었다.

 

 ㅇ 특히 매년 11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는 공단은, 이날 임직원이 기증한 총 774점의 물품을 아름다운가게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판매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ㅇ 현장에 참석한 공단 성과관리실 노지수 주임(28세, 여)은, “부스설치와 진열대 정리부터 판매까지 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오늘 이자리가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그 이상으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공단은 설립 직후부터 현재까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ㅇ 아름다운 가게를 통한 바자회 이외에도 △나눔보따리 전달, △도농상생 일손 돕기, △사회취약계층 지원, △전통시장 안전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별로 특화된 다양한 봉사를 실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힘쓰고 있다. 

 

□ 공단은 앞으로도 의무가 아닌 책임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