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조회수 178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2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 29일(목), 동절기 한파에 취약한 소외계층에 방한용품, 김치 전달 및 연탄쿠폰 지원

 - 소진공, 지역사회 활성화와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실현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밝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동절기 한파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 공단은 29일(목) 오전 10시, 대전 동구에 위치한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행사를 진행하였다.

 

 ㅇ 지역 내 동절기 한파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매년 11월경 지역사회와 협력해 에너지 빈곤가구를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해 온 공단은, 지난해까지 임직원들과 ‘사랑의 연탄배달’을 통해 마음을 전달해 왔다.

 

 ㅇ 그러나 올해는 수혜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조사를 통해 △전기매트, △난방텐트 등의 겨울 방한용품과 김치를 전달하고, 연탄쿠폰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ㅇ 이날 공단은 임직원 141명이 마련한 에너지 지원기금 423만원을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 전액기부하고, 전기매트, 난방텐트 등 방한용품 세트와 김치를 사회소외계층 24가구에 전달하였다.

 

□ 한편, 공단은 2014년 설립 직후부터 현재까지 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ㅇ 동절기 ‘따뜻한 겨울나기’ 이외에도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를 위한 △도농상생 농촌지원활동, △아름다운 바자회, △방범 활동, △농산물 공동구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는 물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