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연계 지원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27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2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연계 지원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28일(수), 경영애로 소상공인을 위해 전국 15개 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MOU 체결

 - 협약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경영애로 해소 기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28일(수), 15시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전국 15개 은행*(이하, 은행권)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과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연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5개 은행: 농협·신한·우리·SC·하나·기업·국민·씨티·수협·대구·부산·광주·제주·전북·경남

 

 ㅇ 이 자리는 생계형 업종에 종사하는 경영애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단이 은행권 및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경영컨설팅 연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와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은행권에서 선정한 경영애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컨설턴트를 배정, 경영컨설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ㅇ 또한 전국 15개 은행은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자금 대출 시 자율적으로 금리우대 인센티브를,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를 위한 정책자금 보증을 제공한다.

 

□ 공단은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여러 협약기관 간 연계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ㅇ “공단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꾸준히 협력하여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와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