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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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
- 백년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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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용보험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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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경영바우처지원
- 협업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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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공인 지원
- 조사연구
- 온누리상품권
- 특성화시장육성
- 청년상인 육성
- 전통시장 안전관리
- 행사
지원사업나들가게
- 사업소개
- 나들가게란 이웃처럼 친근감이 있는 동네수퍼마켓의 정서를 담은 이름으로 「정이 있어 내집 같이 편하고, 나들이하고 싶은 마음으로 가고 싶은 가게」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나들가게 육성지원사업은 골목수퍼가 스스로의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나들가게 점주 교육,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 상품 구매 보증, 부가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지원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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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내용 지원구분 지원내용 지원대상 POS 프로그램 ▪ 점포유형별 맞춤형 POS프로그램 설치 및 교육 지원 정상 영업 중인
전국 나들가게 중
나들가게 POS 프로그램을
활용중인 점포엠블럼 ▪ 나들가게 인증 엠블럼 설치 점포회생 프로그램 ▪ 부실징후 점포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경영지도 공동세일전 ▪ 연 2회(설명절, 추석명절 등) 이상 ‘나들가게 공동세일전’ 지원 및 참여기회 제공 상품공급사 ▪ 7개의 상품공급사 상품정보 실시간 제공(‘18.6월기준) 부가서비스 ▪ 기저귀 바우처, 그린포인트 적립, 택배서비스, 교통카드 충전서비스 등 자금대출 ▪ 경영안정자금 융자 (정책자금 연계) 상품구매 이행보증보험 ▪ 최대 3천만원 한도 SGI서울보증의 이행보증상품 지원 및 보증수수료 지원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나들가게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각종 사업* 참여기회 제공
* 나들가게 모델숍, 건강관리, 교육, 지역특화상품 개발‧보급 등
- 사업은 이렇게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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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접수
- 나들가게 홈페이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도 접수 가능)
- ‘18. 3월부터 예산 소진시 까지
- 심사·평가 주요내용
- 나들가게 정상영업 여부, POS 사용 여부 등
- 상품구매 보증보험은 점주 신용도에 따라 발급한도 제한 가능
- 신청서류
- 지원신청서,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 지원신청서는 나들가게 홈페이지(www.nadle.kr)에서 작성
- 나들가게 현황
- 나들가게 현황 바로가기
-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문의하세요
- 나들가게 고객센터 : 국번 없이 1566-9082
- 중소기업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유통혁신실 : (042) 363-7741~5
- 홈페이지 : 나들가게 (www.nadl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