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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경영바우처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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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목적
지역·상권별 특성에 맞는 수요자 맞춤형 정책지원으로 지원정책 효율성 제고 및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정책 수요자 스스로 선택·설계·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유도
사업내용
바우처 한도 내에서 상인회 자율적으로 마케팅, 교육, 매니저 등 지역·상권별 특성을 반영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제출된 사업계획서의 충실성, 타당성 등을 평가한 결과에 따라 최대 6천만원에서 최저 3천만원까지 바우처 차등 지급
선정·지급된 바우처 한도 내에서 다음의 내용 자율 추진
사업내용
분야 지원 내용
마케팅 축제 및 이벤트, 문화공연, 플리마켓, 브랜드(BI, CI)개발, 웹사이트 모바일 앱 제작, 온라인 카탈로그, 디자인개발(브로셔, 포장지 등), 전통시장 지도 제작, 스토리 북 제작, 외국어자료, 리플렛, 브로셔 제작, TV, 신문, 잡지, SNS 홍보, 광고제작, 포털마케팅, 온라인쇼핑몰 구축운영, 판촉전 등
상인교육 경영교육, 마케팅교육, 서비스교육. 제품개발교육, 세법·회계교육, ICT교육 등 경영현대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
컨설팅 코칭, 경영멘토링, 경영전략(로드맵) 수립 및 지원항목 코칭, 법인설립 자문, 지재권 등록, 투자 유치지원, 특허·인증 전략 컨설팅, 중장기 성장전략 컨설팅 등
배송서비스 시장 고객 대상 근거리 배송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력(콜센터, 배송)
시장매니저 상인회 행정, 이벤트 및 축제 기획, 사업 유치지원 등을 수행할 인력
지원대상
(지원대상)「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활성화 구역으로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주체를 보유한 곳
    1.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65조에 따른 상인회
    2. 「유통산업발전법」 제18조에 따른 상점가진흥조합
    3.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시장·상점가 상인을 조합원으로 설립한 사업협동조합 또는 협동조합
    4. 「민법」에 따라 시장상인이 설립한 법인
    5.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19조의 8에 따른 상권관리기구
    6.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67조에 따른 시장관리자
    7. (구속 조건부 거래) 거래 상대방의 사업활동을 구속하거나 방해하는 행위
사업기간
’20. 1월 ~ ’20. 12월
  • 상기 사업기간은 사업선정 일정 등에 따라 변경 가능
지원조건
지원조건
지원분야 사업 내용 사업비 매칭
사업지원 마케팅,
교육,
경영자문
국비 90%, 자부담 10%
인력지원 시장매니저*,
배송서비스
‣ 영업점포수** 299개 이하인 곳 : 국비 70%, 지방비·자부담 30%
‣ 영업점포수 300~799개인 곳 : 국비 50%, 지방비·자부담 50%
‣ 영업점포수 800개 이상인 곳 : 국비 30%, 지방비·자부담 70%
* 상인연합회의 시장매니저 지원 사업비 분담비율 : 국비 70%, 지방비·자부담 30%
** 영업점포수는 “2017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실태조사” 기준
지원규모
340곳 내외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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