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테크노파크와 손잡고 대구지역 스마트 소상공인 육성한다 조회수 318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2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테크노파크와 손잡고
대구지역 스마트 소상공인 육성한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재)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대수, 이하 ‘대구TP’)와 23일(금) 대구벤처센터에서 ‘대구 지역 소상공인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소진공과 대구TP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화·스마트화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ㅇ 업무협약식 이후에는 대구벤처센터 3층과 4층에 조성된 ‘이음마당 비즈니스 라운지’와 ‘온샘 비즈니스 라운지’를 둘러보았다. 두 공간은 지역 소상공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기기와 시설 등이 구비되어 있는 공간으로, 소상공인의 창업과 영업에 도움을 주고자 24시간 운영한다. 

□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소상공인 영업장의 디지털과 스마트 접목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면서, “대구TP와 협력하여 대구지역 소상공인들이 순조롭게 디지털을 접목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잘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