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 조회수 394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2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
 - 19일(월), 공단 본부에서 2021년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 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청렴 프로그램 마련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19일(월)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1 윤리·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 날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이 직접 주재한 것으로,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정책을 수립하여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ㅇ 더불어 소진공을 대표하여 신입직원 2명이 조봉환 이사장과 함께 청렴 및 갑질근절 서약 선서에도 나섰다. 앞으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하여 청렴의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그간 소진공은 청렴마일리지 운영, 정기적인 내부청렴도 조사 및 직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 한편, 소진공은 내·외부 청렴의지 전파를 위한 활동으로 장마철 청렴우산을 제작하여 본부 층별마다 배치했다. 갑작스러운 우천 시 우산이 필요한 내·외부 고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주고, 사용 후에는 다시 반납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ㅇ 주기적으로 청렴우산 반납률을 확인하여 공단 임직원의 청렴의식 함양에 힘쓰고, 이외에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국민 참여 형태의 다양한 윤리·청렴 정책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