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 개척으로 매출 UP! 조회수 103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10

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 개척으로 매출 UP!

 -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동아 홈&리빙페어’소상공인협동조합관 운영
 - 2022년 첫 공동관 행사로 경품 이벤트부터 라이브커머스까지 마련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제32회 ‘동아 홈&리빙페어’에서 소상공인협동조합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5인 이상의 동업종 또는 이업종의 소상공인이 모여 설립한 법인으로서 조합원의 권익과 매출 증대를 위해 설립한 영리 사업자 조직

 ㅇ 해당 박람회는 5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건축·인테리어·식음료 등 라이프 전반의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인 ‘동아 홈&리빙페어’는 로써 국내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들이 많이 찾는 행사 중 하나다.

□ 소진공이 운영하는 소상공인협동조합관은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에 선정된 48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각종 수산물·밀키트·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ㅇ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함께 현장스케치 및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고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특히, 소상공인협동조합 전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여 디지털 전환을 돕고 온라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ㅇ 이번행사 기간 동안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선착순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박람회 운영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방역 소독 및 비닐장갑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체계 속에서 개최된다.

□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그동안 오프라인 행사들이 많이 위축되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이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면서, “지난해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매출향상 성과가 좋았던 만큼 올해도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