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학교 밖 청소년’창업을 위한 기금 전달 조회수 720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28

소진공,‘학교 밖 청소년’창업을 위한 기금 전달
 - 23일(목),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일자리창출기금 5백만원 전달
 - 교육 및 컨설팅, 판로다각화 등 고유사업 연계 지원을 병행하여 성공창업 기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12월 23일(목)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 이하 개발원)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창업지원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 양 기관은 지난 8월 13일(금) 학교 밖 청소년 창업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그 협약의 일환으로 창업교육, 1:1 맞춤 컨설팅, 온라인 판로 지원 등 소진공의 고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지원을 모두 무상으로 추진하였다.

□ 아울러, 이번 행사에 전달하는 창업지원기금은 소진공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일자리 창출 기금을 재원으로 활용하였으며,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중 우수한 청소년을 양 기관이 함께 선정하였다.

□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지원은 내년에도 지속된다. 지난 16일(목) 양 기관과 학교 밖 청소년 창업기업 대표 6명은 금년 지원에 대한 애로 및 개선사항과 향후 지원 사업 확대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o 간담회에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지속 협력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 창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양 기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창업의 기초를 다져 성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청소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창업지원기금과 증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개별적으로 전달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