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 첫날 점검 나서 조회수 2073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28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 첫날 점검 나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27일(월), 금일 오전 9시부터 신청접수를 실시한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접수 상황 점검에 나섰다. 

 o 공단은 소상공인 피해회복과 방역활동 지원을 위해 총 3.2조원 규모로 시행되는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의 접수와 지급을 집행한다. 

 o 이에 조봉환 이사장은 재난지원실을 방문하여 접수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청자에 대한 신속 지급을 독려했다.

□ 오늘부터 시작되는 1차 지급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식당, 카페 등 소상공인 약 70만개사에 100만원씩 지급된다. 손실보상, 희망회복자금 등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신속지급대상자를 확정하고 지난 네 차례의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간편 신청만으로 즉시 지원한다. 

 o 27일(월) 오전 9시부터 1차 지급 대상자에게 신청 안내문자 메시지가 발송되었으며, 신청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지급한다. 

 o 원활한 신청을 위해 12월 27일(월)~28일(화) 첫 이틀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를 시행한다. 

    * 12.27(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12.28(화) 짝수, 12.29(수) 이후 구분 없음

□ 조봉환 이사장은 “연말연시 고강도의 영업시간 제한으로 소상공인의 피해가 무척 클 것”이라면서, “이번 방역지원금은 영업시간 제한 대상 뿐 아니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도 지원하여 보다 폭넓게 지원되는 만큼, 공단 임직원도 신속한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영업시간 제한 조치는 받지 않았으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2차 방역지원금은 내년 1월 이후 별도 안내 후 지급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