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쯔양과 함께 여름 보양식 ‘같이살래, 함께하장’ 조회수 94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2-06-20

쯔양과 함께 여름 보양식 ‘같이살래, 함께하장’
 - 소진공, 라이브커머스로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 제품 선보여
 - 떡갈비, 추어탕 등 여름철 기력회복 제품 최대 30% 할인 쿠폰제공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유명 크리에이터 ‘쯔양’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 본 라이브커머스는 ‘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같이살래 함께하장‘)의 세 번째 행사로써, 여름을 대비하여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추어탕, 한우 떡갈비 등 우수한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ㅇ 방송은 14일(화) 21시부터 22시까지 위메프와 유튜브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방송시간 동안 최대 30%까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ㅇ 이번 방송에는 남원 토종 미꾸리를 활용해 추어탕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는 △남원미꾸리추어탕협동조합(추어탕), 공동구매를 통해 원가경쟁력을 갖춘 △육두레협동조합(한우 떡갈비),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치료 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꿈틀협동조합(로제닭갈비)이 참여한다.

□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은 ‘미스테리 할인사건’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SNS 소문내기 이벤트·구매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구성했다.

 ㅇ SNS에 상품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경품 추천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4개, 스마트워치 3개 등을 증정한다.

□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온라인 판로지원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의 매출을 끌어올리고 경쟁력 향상을 돕는 취지”라며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협동조합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출향상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ㅇ 지원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https://semas.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