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전국상인연합회,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에 맞손 조회수 1566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3-07

전국상인연합회,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에 맞손

 

 - 7일(목) 전국상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 결의문 발표

 - 17개 전국지회장 만장일치로 결의

 

 

□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건전한 온누리상품권 유통문화 만들기에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이 동참한다.

 

□ 7일(목) 오후 3시, 대전 중구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전국상인연합회가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 결의문’을 발표하였다.

 

□ 이사회에 참석한 17개 전국지회장 전원의 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결의문은, 온누리상품권의 부정유통 근절을 위한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의지를 담았다.

 

 ㅇ 먼저 △부당 수취한 온누리상품권 환전을 금지하고, △개별가맹점이 아닌 자의 환전대행은 이행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고,

 

 ㅇ △제 3자를 동원한 온누리상품권 매집행위 근절, △부정유통 행위 발견 즉시 신고할 것을 차례로 결의하였다.

 

□ 이 자리에서 전국상인연합회 하현수 회장은 “그간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에 온누리상품권의 기여도가 높은 것을 잘 알고 있다.”며, 

 

 ㅇ “오늘 이후 전국 시장상인들이 결의문에 따른 내용을 실천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온누리상품권 유통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소상공인시장공단 관계자는 “오늘 이 자리는 상인들 스스로의 의지로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미를 가진다.” 며,

 

 ㅇ “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는 온누리상품권의 도입 취지와 목적이 퇴색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을 위해 가맹점 준수사항 위반점포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ㅇ 특히,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의 부정유통이 확인되면 가맹취소와 함께 2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ㅇ 부정유통에 가담한 가맹점은 물론, 개인 또는 매집업자에게도 사안의 경중에 따라 형사고발 및 국고손실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부정유통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