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68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4일(화),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 센터서 업무 협약식 가져
 - TV·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 할인 지원 받을 수 있어...소상공인, 전통시장 마케팅 역량 향상 기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이 14일(화) 오후 3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ㅇ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그간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확대된 것이다. 

 ㅇ 협약의 주요내용은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 특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해, 비싼 비용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방송광고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ㅇ 공단지원 사업의 수혜 기업이나 단체 중 방송광고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14일(화)부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www.koba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이 자리에서 조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면서도 마케팅자금의 한계로 인해 방송 광고를 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며, 

 ㅇ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공단과 공사는 협약 이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광고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지원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