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플랫폼 구축 맞손 조회수 3120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05
소진공,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플랫폼 구축 맞손
­ 대전광역시-소진공 등 8개 대전지역 공기업과 준공공기관 간 지역혁신 활성화 협약
­ 단편적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대전지역과 함께하는 지역문제 해결에 노력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4일 오후 2시,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및 한국철도공사를 포함한 7개 공기업과 준공공기관과 함께 2019 대전혁신포럼* 추진을 위한 공기업·공공기관 협력·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협약은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지역주민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간 혁신적 협력생태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과제를 발굴하고, 발굴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노력의 메시지를 담았다. 

□ 그간 공단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며 지역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지속한 바 있다.  

ㅇ 이에 공단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단편적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공단의 공간, 인력, 기술 등의 자원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 확보에 기여할 예정이며,

 발굴된 지역의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협업프로젝트팀으로 참여하게 된다. 

□ 이에 대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공단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시민사회, 공공기관의 자원이 함께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혁신적인 사회문제 해결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2019 대전혁신포럼이란 : 시민이 함께 나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이 함께 해결해 나가는 대전지역 사회혁신 협업 프로젝트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