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직원 의견청취에 적극 나서 …“내부만족이 곧 현장성과” 조회수 271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11
소진공, 직원 의견청취에 적극 나서
…“내부만족이 곧 현장성과”
­ 소진공, 11일(화) 대전 공단본부에서‘이사장과의 대화’개최
­ 직급·본부별 90여 명 대상으로‘즉문즉답’소통 노력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11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내부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기관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첫 단추로 ‘이사장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 공단은 지난 2014년 1월 1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소상공인 지원을 담당하던 ‘소상공인진흥원’과 전통시장을 전담하여 지원하던 ‘시장경영진흥원’ 2개의 기관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공단은 그간 통합된 기관의 특성에 따라 통합 기관·지역·직군·직급별에 따른 내부 직원의 다양한 요구사항이 존재해왔다.

□ 조 이사장 취임 후 공단은 내부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내부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이사장과의 대화’를 계획했다.

ㅇ 총 9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본부(지역)별, 직급별, 보직자·비보직자가 고루 참석하여 기관운영, 제도개선, 기관장에게 바라거나 답변을 듣고 싶은 내용에 대해 ‘즉문즉답’으로 추진됐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간담회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간담회에 오기 전에 취임사를 다시 봤다”며,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을 운영하고, 조직역량을 키워나가겠다는 첫 마음을 여러분의 의견을 하나둘씩 반영하여 실현해나갈 생각이다. 함께 이야기하고, 함께 실천해나가는 문화로,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한편, 공단은 올해 6월부터 기관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젊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및 정책대안을 통해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주니어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4급 이하 비보직자 중 청년직원(만 39세 이하) 대상 60명이 의견 개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