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 조회수 2393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2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

- 내달 8일(월) 까지, 2주간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 
- 전통시장 기자단 20명,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으로 총 40명 선발예정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19년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과 소통하고, 공단 공식블로그(소담소담)를 함께 이끌어갈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한다. 

□ 공단은 지난해 공단 블로그기자단의 명칭에 대해 사전공모를 진행, ‘소상공인, 전통시장과 소통하며 전국 팔도를 달리는 기자단’이라는 뜻의 ‘소통팔달’을 최종 선정한 바 있다.
 
 ㅇ 이에 올해 역시 특색 있는 전국 전통시장을 발굴·소개하고,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취재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게시하며 이들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하는 것이다.

 ㅇ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 간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현장의 모습과 이야기를 전하게 된다.
 
 ㅇ 특히 이번 기자단에는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자들을 모집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편,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온라인을 통해 이달 24일(월)부터 내달 8일(월)까지 2주간 모집하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ㅇ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전통시장 기자단 20명(블로그 10명, 영상 10명)과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블로그 10명, 영상 10명)으로 구성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단 공식블로그 ‘소담소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조봉환 이사장은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600만 소상공인, 전국 1,450개 전통시장의 모습을 모두 담을 수 없겠지만, 기자단을 통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지원 현장의 매력과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