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전국상인연합회,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101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7-0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전국상인연합회,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3일(수), 대전상인연합회에서 소진공-전상연 협약식 가져
- 모바일상품권 조기 정착 유도...전통시장 매출 향상 및 경쟁력 강화 기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3일(수) 오전 11시, 대전중앙시장에 위치한 대전상인연합회에서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의 상호 협력을 통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조기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협약의 주요내용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유통환경 조성 및 확산, △전통시장 결제 편의성 제고를 통한 매출 증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홍보 등 판매촉진 활동,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시범시장 운영 및 개선방안 도출 등으로, 협약 직후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단은 그간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 발행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써왔다. 

 ㅇ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 첫 발행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에는 카드형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발행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전통시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새롭게 발행되는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사용자의 결제편의 환경을 마련하고, 전통시장에 신규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도입된다. 

 ㅇ 소비자들은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형태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오는 8월 중순부터 시행예정이다. 

□ 이 자리에서 조 이사장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도입은 젊은 고객층 등 신규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전통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ㅇ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이 전통시장 매출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지난해 온누리상품권 발행금액은 1조 5천억 원이며, 올해 발행 목표액은 2조원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