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1기관 1시장, 대전지역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 모은다. 조회수 95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08
1기관 1시장, 대전지역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 모은다.

 - 8일(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전통시장 찾기 캠페인’가져
 - 전통시장 환경정비부터 화폐 위변조 교육까지...기관별 특성 살린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예정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 등 대전지역 공공기관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은 8일(목) 오전 10시, 대전 중구에 위치한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 일대에서 ‘전통시장 찾기 캠페인’을 갖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ㅇ 이날 행사에는 참여기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안전점검, 도색, 청소 등 △전통시장 환경정비와 △장보기 행사, △식사투어를 진행하며 전통시장 이용분위기를 조성하였다.

□ 한편 이번 캠페인은 그간 운영해오던 ‘1기관 1시장 찾기’ 활동의 일환으로, 대전지역 공공기관의 전통시장 이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되었다.

 ㅇ 6개 참여기관은 기관별 특성을 살려 자매결연을 통해 인연을 맺은 시장에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ㅇ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민간합동점검을 통해 중리전통시장의 전통시장 안전취약시설 개선과 전통시장 가격표시제 확산을 위한 지원한다. 

 ㅇ 창업진흥원은 대전중앙시장 상인회와 고객센터에 소화기를 기부하고, 한국조폐공사는 대전 도마큰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화폐 위변조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철도공사는 대전역전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본부 단위의 1기관 1시장도 추진할 예정이다.

 ㅇ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한전원자력연료는 명절기간에 각 대전 한민시장, 송강전통시장에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찾기’ 캠페인이 확대되어 전통시장 이용촉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찾기’ 발전모형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