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4회 금융의 날 맞아 대통령상 수상 조회수 80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0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4회 금융의 날 맞아 대통령상 수상
 - 소상공인의 일자리창출과 경영안정에 기여한 공로로‘금융혁신’부문 수상
 - 공단, 앞으로도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29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주관 ‘제4회 금융의 날 기념행사’에서 금융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 ‘금융의 날’은 매년 10월 마지막 화요일로, 1964년 지정된 ‘저축의 날’이 지난 2016년부터 이름을 변경해 의미를 더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혁신 및 서민금융, 저축부문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 공단은 사업성 및 미래가치 평가 기반 소상공인 직접대출 지원, 맞춤형 자금 신설을 통한 일자리 창출·지속성장 지원을 강화하는 등 효율적 정책수행으로 금융혁신에 기여해왔다. 

□ 아울러 저신용 소상공인 및 사회적경제기업, 재해·재난 피해기업 등 금융소외계층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생활 혁신형 아이디어 창업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자금을 신설하고 혁신역량 소상공인을 우대지원 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체계 정비에도 적극 앞장섰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고,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