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전통시장 활력찾기 일환으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 본격 추진 조회수 125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1
소진공, 전통시장 활력찾기 일환으로‘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본격 추진

 - 캠페인의 시작으로 대전 중리시장과 1기관 1시장 결연식 개최
 - 대전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혁신도시, 대기업 등으로 확산 추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ㅇ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은 공공기관이 상생, 협력 차원에서 전통시장과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 마케팅 촉진 등 지속 가능한 협력방안을 강구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ㅇ 지난 8월 8일 대전 소재 6개 공공기관*이 모여 우선 대전지역 소재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대상 시장 선정,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조폐공사,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자력연료

□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의 시작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대전 중리전통시장과 20일(수) ‘1기관 1시장’ 결연식을 개최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 신뢰회복, 시장 활성화에 공동협력 한다.

 ㅇ 지금까지의 전통시장 물품 구입, 식당 방문 등의 활동과 함께 화재 안전 점검, 어린이 체험 방문, 장바구니 배포, 상인대학 운영 등 시장이 필요로 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협력해 나간다.

 ㅇ 공단과 중리전통시장은 매월 협력활동을 해 나가면서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활동을 상호 점검해 나가기로 하였다.

□ 한편 이날 공단 임직원 30여명은 중리전통시장에서 대덕소방서와 함께 ‘시장 소방차 진입로 확보’ 활동을 추진하며 시장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ㅇ 점포 내 소화기 비치, 비상대피로 안내 스티커 등을 점검하며 전통시장 화재공제 지원 사업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진행하였다.

 ㅇ 대전지역 보육원생들과 장보기 활동도 이어졌다. 아이들이 직접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체험 시간을 마련하고, 구매한 물품은 보육원에 기부하였다.

□ 앞으로도 공단은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대전지역에서 공공기관들이 있는 전국의 10개 혁신도시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대기업 등으로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ㅇ 전통시장이 온라인 중심의 유통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시장의 지역별 특색과 장점을 살려 나가는 상인들의 노력과 함께

 ㅇ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의 확산이 더해지면 전통시장이 활로를 열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공단은 기대하였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