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청년몰 인기상품 '코엑스 푸드위크'에서 만나요 조회수 1317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1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청년몰 인기상품
'코엑스 푸드위크'에서 만나요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 청년상인 청년몰 특별관' 운영
 - 서울, 수원, 춘천, 원주, 광주 등 전국 각지 인기 디저트 상품 한자리에
 - 1만원 구매 고객 대상 '한정판 에코백' 증정 등 고객감사 이벤트 운영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의 인기상품들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11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총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코엑스 푸드위크에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특별관’을 운영한다.

□ 수원 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의 ‘미나리빵집’ 비롯을 비롯해, △남광주시장의 ‘감자이모’, △광주1913송정역시장의 ‘갱소년’, △서울중랑동부시장의 ‘대만며느리’, △서울만리시장의 ‘더소스랩’, △원주중앙미로예술시장의 ‘동경수선’, △춘천육림고개상점가의 ‘배러댄잼’, △서울경동시장의 ‘어반파머’ 등 총 8개 점포가 참가한다.

□ 이번 자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의 인기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고 소비자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짜먹는 청양고추 스프레드, 생과일 젤리양갱, 페스츄리 느낌의 오징어 간식 등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특유의 유쾌하고 기발한 디저트 상품들이 참여하여 현장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2019 한정판 에코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ㅇ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부스에서 1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2019 한정판 에코백을 200명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ㅇ 수령 방법은 상품 구매자가 직접 영수증을 지참하고, 청년상인 및 청년몰 부스 내에 위치한 ‘2019 한정판 에코백 교환처’를 방문하면 된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전국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청년상인들과 청년몰은 2030 세대들에게 전통시장이 유쾌하고 신나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쇼핑공간으로 인식을 바꾸는 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다”며, “이번 푸드위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전통시장 청년상인 및 청년몰 상품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전통시장을 방문하거나, 더 나아가 전통시장 청년몰에서의 창업을 꿈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이번 푸드위크 기간 내 전통시장 청년몰 캐릭터 ‘참이’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를 판매한다.

 ㅇ 이번 푸드위크에서 판매하는 굿즈는 참이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2020 탁상용 달력, 데님앞치마, 어린이우산, 총 3종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