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반성장몰 도입, 중소기업 상생성장 시동 조회수 3396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31
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반성장몰 도입, 중소기업 상생성장 시동
 - 27일(금), 동반성장몰 오픈…소상공인과 중소기업 판로 확대 도모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공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반성장몰’을 운영해 소상공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나선다.
□ 공단은 27일(금),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임직원 복지향상을 위해 동반성장몰 운영을 시작한다.

※ 동반성장몰이란?(www.dongbanmall.com/기관명)
공공기관·기업 등의 임직원에 지급되는 동반성장포인트(복지포인트) 등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 
폐쇄형 온라인쇼핑몰

 ㅇ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반성장몰에서는 품질이 검증된 중소기업 5백여 곳의 우수제품 2만 7천여 개를 판매한다. TV홈쇼핑에서도 판매할 만큼 인지도 있는 상품들이다. 공단 임직원들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 한편 이번 동반성장몰 도입은 지난 2일(월), 공단과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이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본격 추진되었다.
 ㅇ 협약에는 유통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동반성장몰 도입과 중소기업 지원 모델 개발을 위한 각 기관의 상호협력 내용을 담았다.
 ㅇ 특히 공단은 동반성장몰 도입 이외에도 우수제품을 보유한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몰 입점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협업과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임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