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동정보도) 조봉환 이사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 조회수 3229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1-20

조봉환 이사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20일(월), 설 명절을 앞두고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을 찾았다.

 

 ㅇ 조 이사장은 상인회 관계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경기 상황을 청취하고, 이후 전통시장을 돌며 명절 물가 점검과 함께 표고버섯, 돼지고기, 떡국 떡 등을 구매했다.

 

 ㅇ 이후 장보기 행사물품은 대전 용운복지관에 기부, 지역 소외계층의 명절맞이에 활용될 예정이다.

 

□ 조 이사장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간 가격비교조사에서도 전통시장이 25%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실제 품질도 좋고 가격도 많이 저렴해 고객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며, “우리 전통시장 상인들도 고객 신뢰 회복에 지속 힘써주시길 바라며, 공단 역시 새해에도 방문객으로 활기찬 전통시장이 되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앞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6일(목), 전통시장과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설 제수용품 27개 품목에 대한 가격비교조사를 발표한 바 있다. 

 

 ㅇ 조사결과, 금년 설 차례상을 차리는데 드는 비용(4인 기준)은 전통시장이 평균 225,680원이고, 대형마트는 평균 299,669원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73,989원(24.7%)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