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임직원, 대전 중리전통시장 찾아… 전통시장 이용촉진 위해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 먹거리구입 조회수 237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14

소진공 임직원, 대전 중리전통시장 찾아… 전통시장 이용촉진 위해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 먹거리구입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금일(14일, 금), 임직원들과 함께 대전 중리전통시장을 찾았다.

 

 ㅇ 소진공은 지난해 11월 대전 중리전통시장과 ‘1기관1시장 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해오고 있다.

 

 ㅇ 이와 관련하여 조 이사장은 소진공 임직원 25명과 함께 중리시장 내 칼국수 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이후 시장을 둘러보며 반찬, 과일 등 먹거리를 구매했다.

 

□ 김경진 중리전통시장 상인회장은 “경기 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가 발생되어 소비활동 위축 등을 우려한 상인들의 걱정이 많다.”고 전했다.

 

ㅇ 이에 대해 조 이사장은 “현재 전국적으로 전통시장에 고객 발길이 줄어들어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우리 공단은 TF팀을 구성하여 상시 모니터링 하고 있고, 긴급경영안정자금,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고 있으니, 과도한 불안감을 갖기 보다는 온라인판매방안을 강구하는 등 함께 적극적 의지를 가지고 극복해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 한편, 공단은 공단 지역센터(62개소)를 코로나19 소상공인애로상담센터로 운영하여 상시 애로사항 및 피해현황 접수 중이며,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업체당 최대 7천만원, 금리 1.75%, 자금 소진시까지)을 추진 중에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