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국세청,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1560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3-2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국세청,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9일(목), 소진공 본부에서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협력 관계 다져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국세청(청장 김현준)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협력한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9일(목) 14:30,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국세청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관계를 다졌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성장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고, 상호 보유한 데이터 등을 활용한 정책연구와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ㅇ 특히 소상공인 창업·재기를 위한 창업 교육 및 세무 분야 교육 상호 참여 등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탄력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ㅇ 또한 코로나19 정책자금 등 신청 시 서류 증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국세청이 보유한 사업자등록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등 10여종에 달하는 행정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하여 이용 편의성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ㅇ 이 밖에도 △기관 간 데이터 공유를 통한 조사·연구 수행, △정부의 세정지원 및 지원정책 홍보 협조, △지역조직 간 교류를 강화하여 지역사회의 발전 등을 도모한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에서 재기까지 지속성장을 위한 정책연계체계가 구축된 만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위기 극복지원에 집중하겠다”며, “양 기관은 앞으로도 국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