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 동행세일, 이제는 온라인으로 즐기세요 조회수 94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6-30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 동행세일, 이제는 온라인으로 즐기세요
- 26일(금)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 대구경북 155개 전통시장 참여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26일 시작되어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구경북지역 155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 전국 공동으로 진행하는 ‘덕분에 챌린지’, ‘동행 그림 공모전’, ‘집콕 시장쿡’ 등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대구경북지역의 개성과 특색을 살린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 덕분에 챌린지 : 동행세일 기간 중 고객 구매 영수증을 모금하고 목표금액 달성 시 코로나19 대응에 노력하는 인근 의료기관, 소방서 등에 물품 전달
     * 동행 그림 공모전 : 동행세일 기간 전통시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의 추억을 담은 그림을 공모후 평가, 포상
     * 집콕 시장쿡 : 요리메뉴와 요리법을 공지하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를 가지고 요리한 후 시장애(www.sijangae.or.kr) 이벤트 페이지에 영수증과 요리를 함께 올리면 평가를 통해 경품 또는 온누리상품권 지급

 ㅇ 대구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서문시장’에서는 6월 27일 ‘브랜드K’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여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시장의 유명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를 시도했다. 이외에도 기념 개막식을 시작으로 보부상 퍼레이드,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아울러 동행세일 기간 내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페이백’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대표시장으로는 대구 칠성시장, 대구 동구시장, 포항 구룡포시장, 포항 대해불빛시장 등이다. 

□ 공단은 특히 동행세일 기간, 많은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방역 및 위생 관리에도 집중적인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 대구경북지역 관할 시·군·구 협조를 받아 동행세일 행사 기간 시장 구역별로 철저히 방역하고,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곳곳에 비치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동행세일이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 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이봉재 본부장은 “이번 동행세일에서는 전통시장과 상점가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온라인-비대면을 활용하여 각자의 특색과 개성을 살린 축제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면서, “SNS와 온라인을 통해 어디서든 대구경북지역의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즐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