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동정보도)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폭우로 침수 피해 입은 대전 태평전통시장 현장점검 나서 조회수 20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31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폭우로 침수 피해 입은  대전 태평전통시장 현장점검 나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29일(수) 밤부터 시작된 대전지역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을 찾아 피해 실태 파악 및 현장점검에 나섰다. 

 

 ㅇ 태평전통시장은 이번 폭우로 전체 150개 점포 중 70개 점포가 침수 피해를 입었으며, 개별 점포의 진열대, 냉장고 등 전기기구와 시설물 도 피해를 입었다.

 

□ 태평전통시장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평소 대전은 자연재해가 크지 않았는데 이번에 내린 폭우로 시장이 침수되면서 매장 내 음료 진열대, 냉장고 등이 고장 났다”면서, “여러 해 동안 이곳에서 장사를 하고 있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라 막막하다”고 전했다. 

 

 ㅇ 조봉환 이사장은 “예상을 뛰어넘는 폭우로 인해 시장 상인분들의 피해가 더 큰 것 같다.”며 “공단에서도 태평전통시장이 조속히 원상복구되어 생업에 차질이 없도록 사회공헌활동과 장보기 행사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 현장도 즉시 방문하여 피해 현황을 살피고, TF팀을 구성하여 경영안정 자금을 지원하는 등 재해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복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