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비대면으로 소상공인 경영 애로사항 청취 나서 조회수 547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8-20

소진공, 비대면으로 소상공인 경영 애로사항 청취 나서
 - 20일, 7개 협·단체·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비대면 간담회 진행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8월 20일(목) 오후2시 비대면 간담회를 개최한다. 

 ㅇ 이번 간담회는「납세 및 세정지원 관련 소상공인 애로사항 발굴」을 주제로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확산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7개 소상공인 협·단체 및 연구기관*으로부터 접수받은 애로사항과 기타 건의사항을 유선으로 청취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대한숙박업중앙회,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 △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조세제정연구원, △한국외식산업정책학회 

 ㅇ 특히, 코로나19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의 세정지원 방안에 대한 애로사항이 다수 건의될 것으로 예상된다. 

□ 소상공인 애로사항 발굴 간담회는 2019년도에도 총 7차례 개최된바 있으며, 소진공은 간담회에서 나온 애로사항을 관계부처에 건의하여 적극적인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올 연초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여름 내내 발생한 집중호우로 소상공인의 경영 어려움이 무척 크기에 다양한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여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ㅇ “특히, 매출 하락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 세금, 납세 등과 관련한 부분이기에 세정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애로사항을 관계부처에 적극 건의하여 적시에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