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동참…이어 한국철도공사 지목 조회수 531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8-2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동참…이어 한국철도공사 지목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ㅇ 한국조폐공사로부터 지목을 받은 공단은 20일(목)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 및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챌린지를 이어갔다. 

□ 이날 조봉환 이사장은 대전화원협동조합을 직접 방문하여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80개 가구에 전달할 화분을 구입한 후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협동조합 운영 애로사항 청취 및 현안해소 방안 발굴에 나섰다. 

□ 공단은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 지속 확산을 위해 다음 주자로 한국철도공사 손병석 사장을 추천했다.

□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활동은 협동조합과 공단이 협업하여 화훼농가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에 활력을 주는 상생협력 문화를 조성함에 의미가 있다.”며, “이 꽃들로 코로나19, 집중 폭우,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640만 소상공인을 포함한 국민들에게 희망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ㅇ 한편, 구입한 화분은 공단이 후원하고 있는 지역복지관과 보육원에 ‘힐링화분’이라는 이름으로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 코로나블루 :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하는 말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