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 「다다익선 캠페인」추진 조회수 582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9-2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다다익선 캠페인」추진
- 22(화), 대전 한민시장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업무협약식 진행
- 전통시장 방문 고객 대상 점포·물품 등 구매 신뢰도 제고 기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과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이 금일 오후 2시 대전한민시장에서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이하 ’다다익선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통시장 내 가격 및 원산지표시 준수 등의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ㅇ 주요 과업으로는 △전통시장 3대 고객서비스 개선 △전통시장 내 축산업 점포 가격 및 원산지표시, 이력관리 등 경영 컨설팅 지원 등이 있다.

□ 소진공은 전통시장 3대 고객서비스(결제편의·가격 및 원산지표시·위생청결)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기점으로 ‘다다익선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 다다익선 캠페인 :  결제수단 ‘다’ 받아주고, 가격·원산지 ‘다’ 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고객은 유‘익’ 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하게

 ㅇ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고객 서비스 개선과 서비스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며, 축평원과의 이번 협약으로 더욱 활성화할 전망이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전통시장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객 신뢰 향상에 지속 노력하고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많은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당일 협약식 이후 공단 조봉환 이사장과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대전 한민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구매한 물품은 대전시 관내 복지시설(자혜원)에 기부하여 의미를 더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